반딧불이 프로젝트 입찰 관련 입장문
(UTC)Last modified

Centered Turbine Floating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입찰 관련 입장문
대한민국은 풍부한 풍황 자원과 우수한 입지 여건, 세계적 수준의 공급망 현지화 가능성 및 기후환경 목표를 바탕으로 부유식 해상풍력 분야에서 매력적인 시장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당사는 평가하고 있습니다.
에퀴노르는 그간 울산 ‘반딧불이’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아울러 지역사회와의 꾸준한 소통, 인허가 및 각종 승인 절차, 개발 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프로젝트의 투자 가능성(investable)과 금융조달 가능성(bankable)을 확보하기 위해 실현가능한 계약 방안도 적극 모색해 왔습니다.
이번 한국에너지공단 풍력 고정가격계약 경쟁입찰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에퀴노르는 반딧불이 프로젝트의 향후 사업추진 동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Latest News

에퀴노르,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노르웨이 국영 종합에너지 기업 에퀴노르(오슬로증권거래소: EQNR, 뉴욕증권거래소: EQNR)는 2024년 4분기에 조정영업이익 79억 달러, 세후 조정이익 22.9억 달러를 달성했다. 순영업이익은 87.4억 달러, 순이익은 2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에 따른 주당 조정순이익은 0.63달러이다.

노르웨이 최대 기업 에퀴노르, GWEC 아태 풍력에너지 서밋 2024 참가
- 개발부터 공급망, 운영까지 아우르는 에퀴노르 글로벌 전문가 10명 참여
- 한국의 재생에너지 전환 지원을 위한 글로벌 해상풍력 리더십 제시

에퀴노르, 한국 재생에너지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의지 재확인
- 2024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서 투자신고 완료
- 한국 해상풍력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에너지 전환 가속화 기여하고자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