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에퀴노르 코리아-제주대학교, 제주 지역 해상풍력 전문성을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UTC)Last modified
사진 설명: 왼쪽부터 에퀴노르 코리아 사업개발 정재호 부장, 김성은 상무, 자크 에티엔 미쉘 대표,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김동전 교학부총장, 고경남 풍력공학부 교수, 에퀴노르 코리아 사업개발 김진태 고문

산학 협력 프로그램 구축해 해상풍력을 위한 지역 전문가 양성

노르웨이 국영 종합에너지 기업 에퀴노르(www.equinor.co.kr)는 22일 제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 지역 내 해상풍력 전문가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에퀴노르 코리아(대표 자크 에티엔 미쉘)는 제주대학교(총장 김일환)와 해상풍력 전문 지역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2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에퀴노르 코리아 자크 에티엔 미쉘 대표, 사업개발 김성은 상무 이외 4인 및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김동전 교학부총장, 고경남 풍력공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구축해 제주대학교의 해상풍력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제주 지역내 풍력 산업 성장과 해상풍력 전문 지역 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에퀴노르는 해상풍력 및 O&M 교육을 위한 강의 및 인턴쉽 프로그램과 선진 해상풍력 발전단지 견학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제주대학교는 해상풍력 교과 과정을 마련하고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한다.


에퀴노르 코리아 자크 에티엔 미쉘 대표는 “에퀴노르는 현지 지역사회에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해상풍력 발전 사업이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탄소중립2050실현을 목표로 탄소중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주도 거점대학인 제주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은 “에너지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에퀴노르와 체결한 이번 협약으로 미래 먹거리인 해상풍력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제주도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